본문 바로가기
하돌이이야기

내가 키운 애완용강아지 닥스훈트의 장단점

by 훈트하우스 2020. 4. 20.

우리 집 애완용 강아지 닥스훈트의 장단점

내가 키우고 있는 귀여운 애완용 강아지 닥스훈트.

우리 막내 닥스훈트 이름은 하돌이입니다.

닥스훈트의 고향은 독일이고요.

우리 하돌이는 체중은 8kg 정도 됩니다.

닥스훈트 중에 미니어처종은 5kg이 안 되는 작은 아이도 있습니다.


애완용 닥스훈트는
털 길이에 따라 단모, 장모, 강모로 나뉘고요,

색깔은 검은색, 갈색, 크림색등이 있어요. 색깔에 따라 느낌이 많이 다릅니다.

우리 하돌이는 검은색이고요~


제가 다른 강아지를 키워보질 않아 잘은 모르겠지만,

말티즈나 다른 종의 강아지를 키워본 집사람 말에 의하면,

닥스훈트라는 종이 개성이 강하고, 매력이 있다고 하네요.

제가 보기에도 닥스훈트는 정말 매력 있는 강아지인 건 확실한 것 같습니다.

 



닥스훈트는 독일어로 오소리 사냥개라는 뜻입니다.

특징은 긴 허리와 짧은 다리이며, 사냥개라서 제법 똑똑하고, 충성스럽다고 합니다.

그런데...... 애완용 강아지 하돌이는 그렇게 똑똑한지는 잘 모르겠..........

주의해야 할 점은 허리가 길어 허리디스크에 걸리기 쉽습니다.

그래서 높은 곳으로 점프를 하는 행동은 굉장히 안 좋은 행동이라고 할 수 있습니다.

그래서 애완용강아지용 계단을 사줬습니다.



자~! 그럼 매력을 떠나서 단점을 보시면,

일단 장모든 단모든 털이 잘 빠집니다. 
털 빠짐은 보통 강아지 대비 중간 정도라고 보시면 되고요,
심한 편은 아니지만 주기적으로 특히 많이 빠질 때가 있습니다.

그리고 사냥개 특성 때문에 잘 물어뜯어버립니다.

저희 집 소파 하나는 버렸고, 이불은 구멍이 안난게 없습니다.
오늘도 저희 아들 이불을 물어뜯어 버렸죠.
다른 닥스훈트에 비하면 심한 건 아니라지만.... 단점인 건 틀림없습니다.

그리고 짖는 소리가 너무 커서, 한번 짖으면 많이들 놀라십니다.
꼭 대형견이 짖는 소리로 들립니다.


 

이외에는 정말 매력 많은 애완용 강아지 닥스훈트~~

한번 키워 보시길 추천드립니다~~

댓글